■ 하나캐피탈 새 사장에 김종준씨
하나캐피탈은 21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김종준(53ㆍ사진) 전 하나은행 부행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
■ KT 윤리경영실장에 현직 검사 정성복씨
KT는 21일 정성복(54ㆍ사진) 서울고검 검사를 윤리경영실장(부사장)으로 영입했다. 사시 15회인 정 검사는 대검 감찰 1과장, 성남지청 차장검사 등을 거쳤다. KT는 "윤리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윤리경영실을 확대하고 기존 상무급 임원이 맡았던 실장을 부사장으로 2단계 격상시켰다"면서 "남중수 전 사장이 납품업체 비리로 구속되면서 도덕성에 상처를 입은 것을 만회하고 윤리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 야후 코리아, 김대선 한국 총괄 사장 선임
야후코리아는 21일 한국 비즈니스 영업총괄 본부장인 김대선(45ㆍ사진) 전무를 야후코리아와 오버추어코리아를 아우르는 한국 비즈니스 총괄 사장으로 선임했다. 김 사장은 2005년 야후 입사 이후 검색광고 비즈니스 및 디스플레이 광고 마케팅 분야의 영업총괄 본부장을 역임했다. 오버추어코리아는 온라인 검색광고 업체로, 야후코리아의 자매사이다.
■ 한국국제협력단, 라오스 수자원 개발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최근 라오스 비엔티안주 5개 마을과 보리캄사이주 7개 마을에서 식수 개발, 관개수로 및 댐 건설 등 수자원 개발 사업에 착수했다. 대외 무상원조를 전담하는 KOICA는 올해 819만2,000달러를 들여 라오스에서 원조 활동을 벌인다.
■ 새마을금고, 불우이웃에 쌀 전달
새마을금고연합회(회장 김헌백)는 21일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모금한 쌀 1,700포를 불우이웃에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연합회는 지난해 11월부터 전 직원들이 캠페인을 벌여 4,000여만원을 모았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