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장관상공공장소 자동화 쓰레기통 수출
이노빈코리아(대표 김철호 www.innobin.com)는 IT기술을 접목한 자동화 기계시스템을 개발ㆍ상품화하는 전문R&D회사로, 2006년 5월 국립서울산업대학교 내에 설립된 대학벤처회사이다. 이 업체는 공공장소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존의 쓰레기통에 인공지능 자동화 기능을 부여해 사용자에게는 위생성, 편의성을 제공하고 설치자에게는 인건비 절약, 생활환경 개선을 가져다주는 '인공지능 자동화 쓰레기통'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공공장소용 쓰레기통을 활용하는 누구나 공통적으로 느끼는 불편함, 비위생성 그리고 혐오감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으며, 쓰레기통 문 자동개폐기능, 음성 안내기능, 쓰레기 자동 압축기능, 쓰레기 냄새 제거 및 소독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물체감지 및 식별 기술, 목소리 안내 기술, 자동 로봇 팔 압축 기술, 살균 및 냄새제거를 위한 음이온 발생기술, 종합적인 제어 기술의 기능이 종합 제어 시스템을 통해 유기적으로 작동된다.
이 제품은 현재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가 이뤄지고 있으며, 2007년도에 KOTRA 호주 시드니에 지사를 설립해 현지 회사(Botton & Gardiner PTY. LTD., Container Connection PTY. LTD.)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샘플 25대를 수출했다. 국내의 경우 롯데리아에서 현장 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8년 10월 코엑스 종합전시관에서 실시한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 참가해 제품을 소개했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