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장관상투명암호화로 보안 편리성 증대
IT보안 전문기업 두루안(대표 김명락 www.duruan.co.kr )은 솔루션 형태로 공급하던 정보유출방지 솔루션을 패키지화한 '섀도우큐브'(ShadowCube™)를 선보이고 있다.
섀도우큐브 2009 패키지는 투명암호화를 통한 보안성 강화, 편의성 증대라는 목표를 이뤄 내면서도 1~2시간 안에 기업 및 조직 내에 정보유출방지(DLP)시스템을 설치 완료, 정보유출방지시스템 시장의 패러다임을 SI(시스템통합)에서 패키지로 바꾸는 데 성공했다. 이 결과 기존 수천만원대의 문서ㆍ도면보안 솔루션 구축 비용을 수백만원대로 낮췄다.
특히 섀도우큐브 2009 엔진의 특징은 투명암호화에 있다. 기존의 기업 전산, 업무환경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을 뿐 아니라 기존의 사용자가 보안제품이 설치 운용중임을 인지하지 않도록 하는 기술이다.
그동안 문서ㆍ도면보안 제품은 DLP 시장에서 시스템통합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등 매우 복잡한 구축 작업으로 인식돼왔다. 하지만 두루안은 보안대상 응용프로그램의 지정, 보안문서의 유통 경로의 선정 등의 보안정책 설정을 서버에서 간단한 정책 변경으로 쉽게 마무리할 수 있으며 강력한 라이선스 관리기법을 통해서 PC에 설치되는 보안 에이전트의 통제가 가능하다.
이에 대우조선해양, STX조선, 현대로템 등 굵직한 문서ㆍ도면보안 전사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내부정보 유출방지 솔루션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