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장관상발전소 건설 전과정 관리 시스템
한국동서발전(사장 이길구 www.ewp.co.kr)은 2001년 한국전력공사로부터 분리된 발전설비 용량의 13%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의 화력발전회사이다.
이 업체는 발전설비를 상태기준에 따라 진단ㆍ정비 할 수 있는 발전설비정비관리시스템인 POMM, 정보기술 종합설계도인 정보기술아키텍처 및 업무처리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BPM을 포함한 전 업무프로세스를 하나로 통합해 'E-Way'로 명명하고 지난해 11월부터 운영 중이다.
E-Way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SAP ERP패키지를 통해 회사 주요 업무부문의 시스템 23개를 통합하고, 전자입찰시스템 등 12개 시스템을 연계해 경영효율을 향상시키고 유지보수 비용을 대폭 절감했다.
한국동서발전은 해외발전사업 진출을 위해 해외선진사례 준수율 90% 이상을 목표로 추진, 현재 91%를 달성했다. 이는 구축 컨설팅을 담당했던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베어링포인트(BearingPoint)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뤄졌다.
E-Way의 특징은 발전소 건설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발전소 건설공정관리시스템인 ePMS를 발전회사 최초로 구축해 사업비 정산기간을 대폭 단축시키며, 2010년 국내에 도입 예정인 국제회계기준(IFRS)을 적용한 시스템 구축으로 글로벌 수준의 업무프로세스 및 시스템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다. 또한 사용자의 업무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업무처리 진행상황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BPM을 구축해 프로세스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