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진흥원장상선박 위치 추적 안전항해 도우미
지난 2002년 선박자동식별시스템(AIS) 기지국 구축 및 운영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업체로 출발한 지엠티사이버네틱스(대표 이근석 www.gmtc.kr)는 해양 GIS 및 위치기반 교통, 관제, 항해시스템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했다.
이 회사는 국토해양부, 해양경찰청, 해군 등 공공사업부문에서 전자해도 커널 기반의 실시간 위치추적 기술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해양관련분야에 종합상황관제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전해역 및 세계 각지의 원양을 항해하는 선박의 위치를 추적해 선박의 안전항해를 지원할 수 있는 지능형 선박모니터링시스템을 개발했으며 민ㆍ관ㆍ군 관련 상황실에 설치해 운용 중이다.
현재 지엠티사이버네틱스의 기술력 및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해양 강국인 스웨덴에 선박모니터링시스템(VMS) 납품 계약을 구축 중에 있으며, 동남아시아 국가들에도 우리나라의 대표 해양안전 브랜드인 해양안전종합정보시스템(GICOMS)을 소개하고 수출을 협의하고 있다.
또한 항해 및 해상관제 분야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이 있는 해양 토털솔루션 제공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선박과 육상간 다양한 해양관련 정보를 통합ㆍ상호 공유할 수 있는 차세대 해양기술 개념인 'e-Navigation'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향후 선박에서 항해시스템의 핵심이 될 ECDIS, AIS 및 Radar등에 필요한 핵심기술과 육상 사용자가 운용하는 해양종합상황관제 솔루션 및 통신 인터페이스 기술 등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