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장치없이 최적의 무단변속
인천 재능대학교 벤처관에 위치한 시코라인(대표 신현우ㆍwww.sycoline.com)은 2006년 11월에 설립된 자동무단변속기 전문회사이다. 이 업체는 세계최초로 CAM-LOD방식 자동무단변속기 원천기술개발을 완료하고 4건의 특허등록 및 PCT출원을 보유하고 있다.
자동무단변속기 원천기술은 종래의 감속기, 유압시스템, 수동변속기, 자동변속기, 무단변속기 등과 같은 동력전달장치의 성능 한계를 뛰어넘어 광범위한 기계요소 분야에서 환경과 에너지 효율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업체는 이 자동무단변속기(EST)를 통해 다양한 기계산업분야 요소로 진출하고 있다.
EST의 특징은 0~∞의 변속범위를 갖으며 동력원의 Torque 및 rpm과 출력축의 사용상 발생되는 Load Torque 조건에 따라 별도의 변속제어장치 없이 최적의 무단변속비로 자동변속이 가능하다.
동력전달은 CAM, LOD, GEAR를 통해 전달되기 때문에 고효율의 확실한 대 동력 전달이 가능하며 과부하 및 불규칙한 부하에 대해 자동무단변속으로 대응해 동력원과 EST의 내구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같은 EST의 특징으로 동력원은 불규칙한 과부하에 대해 자동무단변속으로 대응, 항상 적정 에너지만을 소모함으로써 고효율의 동력전달과 에너지 절감효과 및 매연감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현재 EST기술을 통해 풍력발전기용, 엘리베이터용, EV용, 파쇄기용, 압착기용, 자전거용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향후 선박용, 중장비용, 일반산업기계, 차량용, 로봇용 등 다양한 동력기기의 동력전달 요소로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