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소아제약 '청안 한방 비비크림' 출시
함소아제약은 10가지 피부보약 한방 성분이 함유된 '청안 한방 비비크림'을 출시했다. 기존 비비크림은 메이크업의 기능에 치우쳐 있지만 청안 한방 비비크림은 미백과 주름 개선 및 자외선차단 기능을 바탕으로 피부 재생과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이 제품에는 보윤단을 비롯해 마치현, 천궁, 백급, 백출, 당귀 등 10가지 한방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에 영양과 재생 효과를 준다. 또한 주름 개선과 미백,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을 지녔다.
■ 서울대병원 뇌졸중 자가예방 프로그램 개발
서울대병원 뇌졸중 임상연구센터는 일반인이 뇌졸중 발병 가능성을 직접 진단할 수 있는 '뇌졸중 예방을 위한 자가진단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뇌졸중과 관련있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흡연 등의 질문에 대한 답을 입력하면 10년, 15년, 20년 후 자신의 뇌졸중 발병 확률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자 중 200명을 추첨해 수도권의 5개 종합병원(분당 서울대병원, 일산백병원, 노원 을지병원, 순천향대병원, 서울의료원)에서 혈액검사, 뇌혈류검사, 치매선별검사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센터 웹 사이트(www.stroke-crc.or.kr)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 국제두피모발건강엑스포 열려
제4회 국제두피모발건강엑스포가 5~7일 사흘 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열린다. 한국두피모발관리사협회 등이 주관하는 이번 엑스포에는 두피관리 및 치료제품, 기능성 샴푸와 비누, 두피진단기, 자동모발세척기, 고주파 온열치료기, 진동마사지기 등 다양한 제품이 선보인다. 입장료는 일반 5,000원, 중고생 이하 3,000원. (02)6000-1512
■ 차바이오텍 ACT사와 인공혈액 공동 연구ㆍ생산
차병원그룹 바이오벤처 차바이오텍은 미국의 대표적 줄기세포 전문기업인 ACT사와 인공혈액 생산과 관련된 연구와 혈액생산을 공동으로 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지분에 공동 참여하는 합작회사를 설립키로 했다. 차바이오텍은 이 협약을 통해 ACT사의 기술 라이센스에 대한 독점권을 가지며, 합작회사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우스터에 설립할 예정이다.
■ 외국인을 위한 국제진료센터 개소
건양대병원은 최근 외국인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국제진료센터를 새로 열었다. 이 센터엔 영어 일어 독일어가 가능한 의사, 간호사는 물론 중국어 베트남어도 통역 가능한 전문인력이 상주한다. (042)600-9978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