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PIA 회장에 피터 야거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KRPIA)는 2일 한국노바티스제약 피터 야거(사진) 사장을 9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노바티스의 연구개발 및 글로벌 마케팅 등의 부서에서 23년간 근무한 그는 올해 3월 한국노바티스제약 사장으로 부임했다. 1999년 3월 글로벌 제약사들이 모여 창립한 KRPIA는 현재 28개 회원사들이 모여 신약 개발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에몬스, 하반기 우수디자인 5개 선정
가구업체 에몬스는 2일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08 하반기 우수디자인(GD) 상품전’에서 ‘화이트로즈 침실세트’ 등 5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몬스 관계자는 “소비자의 기호 변화를 읽고 한 발 앞서 디자인 개발에 주력해 온 결과, 9년 연속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 LG화학, 산업재 사업 분사 결의
LG화학은 2일 이사회를 열고 건축 장식재로 대표되는 사업 부문인 '산업재사업'을 분사키로 결의했다.
이에 따라 LG화학은 내년 1월 열리는 임시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내년 4월 존속법인인 ㈜LG화학과 산업재사업을 전담하는 신설법인으로 분리된다. 분할 비율은 존속법인인 ㈜LG화학 0.8808105 대 신설법인 0.1191895로, 기존 LG화학 주주는 회사분할 후 LG화학 1주당 각각의 비율대로 신주를 교부받는다.
<저작권자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