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양사이버대-애너하임대 교류협정
한양사이버대는 최근 테솔 분야 최고 대학으로 꼽히는 미국 애너하임대와 내년 3월부터 테솔 자격증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키로 하는 내용의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로써 한양사이버대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처음으로 외국 대학과 공동으로 테솔 자격증을 수여할수 있게 됐다. 애너하임대 누난 교수가 쓴 테솔 관련 서적은 전 세계적으로 7억권 이상 판매될 정도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 대교, 다문화가정 어린이 무료학습
㈜대교는 500여명의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눈높이국어 학습을 무료로 실시한다. 대교문화재단과 눈높이사랑봉사단 소속 선생님들이 주축이 돼 앞으로 1년간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국어교육과 1대 1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의 다문화가정 자녀 중 취학 전 5~7세 어린이이다.
대교는 이와 별도로 경기 안산에서 50여명의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무료 집체교육도 실시한다. 안산 본오동에 '러닝센터'를 설치해 개인별 학습성취도를 면밀히 관리하고 다문화가정 자녀들에 대한 효과적인 교습방법 등도 연구해 공유할 계획이다.
■ 英 문화원 어학센터'집중코스' 개설
주한영국문화원 어학센터는 성인대상의 '2009 집중코스'를 개강한다. 1기는 내년 1월5일부터, 2기는 2월2일부터 시작되며, 하루 3시간 14일 동안 압축적으로 진행한다. 신청자는 사전에 반편성 시험을 거쳐야 한다. 문의 주한영국문화원 홈페이지 www.britishcouncil.or.kr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