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경 '스파크' 해외 디자인전 1위
애경(대표이사 최창활)의 대표적인 세탁세제 ‘스파크’가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인 ‘2008 팬타어워드(PENTAWARDS)’에서 생활용품 부문 1위인 플래티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에는 세계 39개국에서 688점이 출품됐다. 애경이 출품한 스파크(2.3㎏)는 드럼세탁기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언어 없이도 제품의 용도를 명확하게 알 수 있는 디자인”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 백화점 명품 브랜드 최고 30% 할인
롯데ㆍ현대ㆍ신세계ㆍ갤러리아 백화점에 입점한 에트로, 겐조, 프라다, 모스키노 등 60여개 럭셔리 브랜드들이 21일을 전후해 1월 말까지 최고 20~30% 할인행사를 펼친다. 그러나 발리, 에트로, 지미추 등 몇몇 잡화브랜드를 제외하곤 대부분 의류 브랜드여서 백화점 매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 중기청, 정책자금 지원요건 완화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은 17일 유동성 정책자금 1,000억원과 내년 시설자금 조기 접수분에 대해 업종별 융자제한 부채비율의 적용을 배제하고 재무평가를 면제해 주는 등 지원요건을 대폭 완화키로 했다.
■ 포르셰 공식 인증 중고차 이벤트
포르셰 공식 수입사인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23일까지 서울 양재동 포르셰센터에서 '포르셰 공식 인증 중고차 이벤트'를 실시한다. 포르셰 공식 인증 중고차는 신차보다 크게 저렴하면서도 신차와 동일한 보증 및 24시간 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삼성전기, 세포벤치 연구센처 개소
삼성전기는 17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삼성서울병원과 협력해 카이스트에 암 치료를 위한 '세포벤치(Bench)연구센터'를 개소했다. 이곳은 앞으로 생체모사 세포칩을 이용한 개인별 맞춤형 항암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 SK브로드밴드, PC 무료 보안 서비스
SK브로드밴드는 17일 초고속인터넷 '브로드앤' 가입자들에게 컴퓨터 보안 서비스인 '브로드앤 클린'을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브로드앤 클린은 컴퓨터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진단과 치료, PC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