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자유주의 비판과 경제위기 해법
새로운 사회를 위한 경제 이야기 / 김수행 지음
올해 초 서울대에서 정년퇴임한 마르크스 경제학자 김수행 교수의 대중과 함께하는 자본주의 경제 읽기. 5~6월 일반인 청중을 상대로 성공회대에서 강연한 내용을 묶었다. 주류 경제학과 미국식 신자유주의 경제체제에 대한 명쾌한 분석과 비판을 통해 경제위기의 해법을 제시하고 새로운 사회를 전망한다. 한울ㆍ260쪽ㆍ1만4,000원.
■ 사진·그림으로 엮은 자전거 역사
세상에서 가장 우아한 두 바퀴 탈 것 / 데이비드 헐리히 지음
200년에 걸친 자전거의 역사를 망라한 책. 방대한 조사, 유려한 서술, 뜻밖의 사실, 진귀하고 다채로운 사진과 그림으로 풀어낸 자전거 문화사의 결정판 같은 책이다. 단순한 기계인 자전거의 진화 연대기가 산업혁명 및 자본주의 발전사의 상징으로 묘사된다. 김인혜 옮김. 알마ㆍ544쪽ㆍ5만4,000원.
■ 이소룡 무술인생 치밀한 추적
이소룡, 세계와 겨룬 영혼의 승부사 / 브루스 토마스 지음
불과 다섯 편의 영화로 전설이 된 남자 이소룡. 서른둘의 나이에 섬광 같은 삶을 마감했던 그를 방대한 인터뷰와 문헌을 바탕으로 치밀하게 추적한다. 홍콩 주민이자 중국계 미국인이었던 이소룡에게 무술은 자신의 존엄을 지키는 삶의 방편이자 구도의 길이었음을 보여준다. 류현 옮김. 김영사ㆍ638쪽ㆍ2만6,000원.
■ 佛사진작가가 찍은 21세기 한국
하늘에서 본 한국 /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 지음
프랑스 사진작가가 5년 동안 한반도 상공을 비행하며 찍은 고해상도의 사진들을 모았다. 관광지 소개가 아니라 인류 보편의 눈으로 촬영, 대형판(285㎜X365㎜)에 수록된 대한민국의 풍경이 21세기의 한국을 다시 보게 한다.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 등의 기념 산문이 수록돼 있다. 새물결ㆍ336쪽ㆍ9만7,000원.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