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증권 대표이사에 이용호씨
한화그룹은 30일 한화증권 대표이사에 대한생명 전략기획실장인 이용호(사진) 부사장을, 한화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에 한화증권 IB영업본부장인 김철훈 상무를 각각 내정했다. 한화투자신탁운용의 이경로 대표(상무)는 전무 승진과 함께 대한생명 자산운용본부장을 맡는다.
■ 현대차 노무 총괄 사장에 윤여철씨
현대차는 울산공장장인 윤여철 사장을 노무 총괄 사장으로 전보 발령했다고 30일 밝혔다. 윤 사장은 기존에 맡았던 울산 및 아산공장 담당 사장은 계속 겸임한다. 울산공장 부공장장을 맡고 있는 강호돈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해 울산공장장을 맡게 됐다.
■ 기업銀-현대차-기보 상생펀드 조성
기업은행이 현대자동차그룹,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특별펀드 1,000억원을 조성, 내달 3일부터 협력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 이는 현대차그룹이 지난달 9일 협력업체들과 체결한 하도급 공정거래 협약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 특별펀드는 현대차그룹이 200억원을 기업은행에 무이자 예탁하고, 기업은행이 여기에 800억원을 더해 1,000억원 규모로 조성됐다.
■ 교보생명 치명적 질병 보장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다음달 1일 국내 최초로 암, 뇌졸중, 급성 심근경색 등 치명적 질병(CI)을 평생 보장하는 '교보 가족사랑 CI 종신보험'을 출시한다.
■ 오늘부터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제
방송통신위원회는 30일 인터넷전화(VoIP)에 가입해도 기존 사용하던 가정의 유선 전화번호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VoIP 번호이동제가 31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