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생각, 옳은생각통한새비전
'앞선 생각, 한국금융을 디자인하다'를 카피로 한 KDB산업은행의 광고는 대표적인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이 민영화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투자은행으로 변신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산업은행 민영화 계획에 대해 찬반 의견이 양분할 수는 있지만, 그만큼 산업은행 민영화 계획은 한국의 금융지도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큰 사건이며 바로 지금 이 시점에서 변신하겠다는 선언이 결과적으로는 '앞선 생각'이었음을 인정받겠다는 희망을 담고 있다. '생각'과 '디자인'이라는 핵심 키워드를 통해 'KDB산업은행의 미래비전'을 힘 있게 나타내고 있다.
산업은행은 그 시대에 맞는 '옳은 생각'과 미래를 바라보는 '앞선 생각'이 바로 민영화를 추진하게 된 동기이며, 민영화를 통한 한국의 대표 투자은행(IB)으로의 변신, 발전하는 것이야말로 국가 전체의 새로운 금융경쟁력을 키우는 것이며 산업은행을 사랑하고 아껴준 고객에 대한 보답이라고 믿고 있다.
산업은행은 수상소감에 대해 산업은행 민영화 계획이 결코 부분적 이해관계만 생각한 것이 아닌, 대한민국 금융경제를 더 넓게 보고 한국금융의 앞날을 더 멀리 생각한 최선의 선택이라 확신하기에 산업은행이 민영화 성공과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투자은행으로서 흔들림 없이 변신해 나갈 수 있도록 고객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