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향 경희궁 음악회
이번 주말 저녁 경희궁에 가면 서울시향의 연주를 공짜로 즐길 수 있다. 편안하고 귀에 익은 곡들을 잔디밭에서 연주하고 듣는다. 27일은 뮤지컬 배우 이소정과 팝페라 가수 임태경이 나오는 팝스 콘서트. 28일은 영화음악을 주로 연주하며 팝페라 가수 로즈 장과 바리톤 김동규가 나온다. 지휘 제임스 세드리스. 공연 시작 오후 7시. 문의 다산콜센터(국번없이 120).
■ '완창 판소리' 최영길 명창의 심청가
국립극장의 상설 공연인 '완창 판소리'의 9월 무대로 최영길(71) 명창이 27일 '심청가'를 한다. 고희를 넘긴 고령에도 꿋꿋하고 우람한 성음을 자랑하는 소리꾼이다. 심청가 한바탕을 다 하려면 4시간 반쯤 걸릴 예정. 오후 3시에 시작한다. 고수 조용수 장종민. (02)2280-4115
■ 스윙글 싱어즈 새 음반
미국의 아카펠라 그룹 스윙글 싱어즈가 세계 최고의 비트박스 연주자 쉴로모와 함께한 새 음반 'Beauty and the Beatbox'(영국 시그넘 레코드, 라이센스반)가 나왔다. 베토벤의 교향곡과 라벨의 '볼레로' 등 클래식부터 멕시코 민요, 영화음악에 이르기까지 아름답고 친숙한 곡들을 담았다.
목소리만으로 온갖 악기 소리를 내는 스윙글 싱어즈는 영국의 킹스 싱어즈와 더불어 세계 아카펠라의 양대 산맥을 이루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김호정 첼로 독주회
첼리스트 김호정(서울시향 수석 대행)씨가 바흐의 곡들로 29일 오후 7시30분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독주회를 한다. 무반주 소나타 3번, 감바 소나타 3번과 현악3중주로 편곡한 '골드베르크 변주곡'을 연주한다. 피아노 이민정, 바이올린 데니스 김, 비올라 훙웨이 황과 함께한다.(02)586-0945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