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을 쇠고 나면 후유증이 만만치 않다. 남편은 장거리 운전으로, 아내는 음식 장만과 집안일로 몸과 마음이 피곤하다. 연휴 나들이로 뜨끈한 물에 명절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내는 온천 여행을 추천한다.
● 한화리조트의 온천 리조트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설악에서는 박태환 따라잡기 어린이 수영대회가 펼쳐지고, 워터게임과 아쿠아로빅,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다.
북청사자놀음, 타악 퍼포먼스 등 전통문화 공연과 함께 연과 탈 만들기, 윷놀이, 투호, 굴렁쇠 굴리기 등 민속놀이 한마당이 펼쳐진다. 송편 만들기, 웰빙 요가, 타로 체험,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교실도 이용할 수 있다.
경주에서는 탁본 체험, 전통 공예 체험이 준비됐고 백암온천과 산정호수에서도 떡메치기 등 추석을 맞이하는 전통놀이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1588-2299
● 안면도 오션캐슬과 덕산 스파캐슬에서는 13~15일 투호, 윷놀이, 널뛰기 등 민속놀이를 언제나 즐길 수 있다. 추석 당일 오후 4시에는 5,6가지 종목의 민속놀이 미니 올림픽도 각 리조트에서 열려 수상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추석 당일 메인 부대시설인 스파캐슬 천천향과 오션캐슬 아쿠아월드에서는 입장객 라커 번호를 추첨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뜯어 만드는 세상’의 3D 입체 퍼즐을 증정한다.
할인 이벤트도 풍성하다. 스파캐슬 천천향은 15일까지 지역 주민 동반 4인까지 40% 할인해주고, 오션캐슬 아쿠아월드는 추석 연휴 동안 한복 착용 고객 또는 지역 주민에게 동반 4인까지 30% 할인해준다.
● 이천 테르메덴(www.termeden.com)은 스파 패키지 ‘포도농장 체험’과 피로를 씻는 데 탁월한 복숭아 이벤트 탕을 선보인다. ‘포도농장 체험’은 인근의 농장에서 포도를 직접 따 먹는 체험과 테르메덴 스파를 함께 즐기는 상품으로 모든 참여자에게는 1kg의 포도를 증정한다.
체험비 추가 없이 스파 이용료만 내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받는다. 추석 연휴에는 특별히 복숭아탕을 운영하고, 복숭아 마사지, 복숭아 음료 시음도 함께 준비했다. (031)645-2000
● 충남 아산의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www.paradisespa.co.kr)는 ‘한가위 패밀리가 떴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3~15일 가족 3대가 함께 방문할 경우 30% 할인된 가격에 스파를 이용할 수 있다. 연휴 기간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각종 꽃들을 입욕제로 사용한 ‘이벤트 꽃탕’ 을 운영한다.
국화, 산수유, 프리지아 등 11종의 꽃을 사용한다. 스파 도고는 오후 이용객에게 할인해주는 선셋 요금제를 실시하고 있다. 오후 4시 이후 입장객은 40% 할인된 가격인 1만 3,800원(평일)~1만 6,800원(주말, 공휴일)에 이용할 수 있다. (041)537-7100
● 아산스파비스는 명절에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도록 연휴 기간 충청, 대전 주민에겐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가족 3대가 함께 올 경우 65세 이상 노인에겐 무료 입장의 혜택을 준다. 제기차기, 투호, 징검다리 건너기 등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041)539-2000
이성원 기자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