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에너지 및 환경문제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한 특별생방송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를 3일 오후 5시 20분부터 2시간 25분 동안 내보낸다. 당신이>
프로그램은 서울 여의도 MBC 방송센터와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이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눈 앞에 닥친 에너지 위기의 실태와 실천 가능한 에너지 절약 방법 등을 전해주는 다양한 코너가 마련된다.
에너지관리공단의 절약 길라잡이들이 가수 김종진과 배우 이승신 부부의 집을 찾아 새고 있는 에너지를 점검해 본다. 일본 구즈마키 마을에 위치한 자연 에너지 학교 ‘숲과 바람의 학교’도 소개된다. 이 학교에서 필요한 모든 가스 에너지는 20여 마리의 닭들이 생산한다.
방송 당일 서울광장에서는 에너지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인간 동력과 관련된 각종 기기 전시, 전기 에너지 만들기 체험, 누르는 힘으로 전력을 생산하는 점핑 매트 위에서의 공연 등이 마련된다.
생활 속의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의 하나로 화장실 변기에 벽돌 넣기 운동도 홍보한다. 시민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1,000 장의 벽돌을 봉투에 담아 거리의 시민들에게 나눠주는 이벤트가 열린다. 오전 8시 30분부터 방송되는 정규 프로그램들도 에너지 절약을 소재로 한 특집 방송으로 편성된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