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수시2학기 국제학부 전형 Ⅰ은 영어강의 수강이 가능한 학생을 대상으로 서류 60%, 영어면접 40%의 비율로 국제학부 신입생 70명을 선발한다. 서류의 경우 학업 능력, 영어 능력, 국제학 관련 수상 및 활동실적의 세 영역을 종합 평가한다.
올해 신설된 스크랜튼학부 전형Ⅰ은 30명을 선발하는데 서류 60% 구술ㆍ면접 40%의 비율로 반영한다. 서류에서는 학생부 각종 학업관련서류 자기소개서 및 추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구술ㆍ면접고사에서는 학업능력 성장잠재력 본교 교육이념과의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수학 및 과학 분야 우수자를 선발하는 미래과학자 전형과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 이화글로벌인재 전형은 각각 150, 250명으로 지난해에 비해 선발인원이 늘었다. 학생부 30%, 증빙서류 50%, 구술ㆍ면접 20%의 비율로 반영한다.
이중 전형요소의 절반을 차지하는 증빙서류는 교내외 수상 및 활동실적을 중심으로 각 분야의 우수성을 평가한다. 30명이내로 선발하는 특수재능 우수자 전형은 서류 80% 구술ㆍ면접 20%를 반영한다.
모든 전형 간에 중복지원이 가능하지만 고교추천과 전문계 고교, 미래과학자와 이화글로벌인재 전형 간의 중복지원은 허용되지 않는다.
채기준 입학처장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