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 입학시험을 100일 앞두고 유통가에 입시마케팅이 한창이다. 무더위에 수험생들의 피로회복과 학습효과 증진 등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G마켓은 수험생 컨디션 조절을 위한 ‘수능 D-100 컨디션 업’ 기획전을 이 달 말까지 연다. 목 마사지기, 집중력 향상 수능 목걸이, 수험용 알람시계 등을 판매한다.
수험생들의 학습효과 증진을 위한 수험생용 참고서와 다양한 학습도서 기획전도 함께 연다. 인터파크는 ‘수능 D-100일 선물 대작전’ 기획전에서 ‘아로마 실속형 오일세트’ ‘코즈니 발가락 베개’ 등 숙면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제품들을 내놓았다. 롯데닷컴은 18일까지 인터넷 강의 등을 위한 PMP와 ‘프랭클린 플래너 수능세트’ 등을 판매한다.
수험생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식품들도 많다. 롯데아이몰은 수험생들이 휴대하기 쉬운 ‘정관장 홍삼분 세트’를 내놓았다. 대상웰라이프는 오메가3, 클로렐라, 글루타민이 포함된 건강 식품들을 판매중이다. 뉴트리라이트에서는 수험생 체력 관리를 위한 ‘디데이 포커스 프로그램’을 판매하고 있다.
G마켓 김현준 생활건강팀장은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 실질적으로 수험생에게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지원 기자 stylo@hk.co.kr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