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매콤한 와인 '그라벨로' 출시
두산와인은 28일 우리나라 음식과 잘 어울리는 이태리산 레드와인 '그라벨로'(사진)를 출시했다. 이 와인의 품종인 '갈리오포'는 고추밭과 포도밭이 뒤섞인 곳에서 재배돼 매콤한 향을 낸다. 가격은 약 9만원.
■ 국내기업 해외진출 시 주로 단독 투자
코트라는 28일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 투자할 때 단독 투자 방식에 치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트라가 이날 발간한 ‘주요국별 해외투자진출 유형 비교’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기업 해외투자진출의 70%가 단독 투자 방식이었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해외기업 M&A 규모는 유럽연합(EU)이 3%, 미국 1.3%, 싱가포르 10.8%, 홍콩 3.3%, 중국 0.6%인 반면, 한국은 0.1%에 불과했다.
■ 이니스프리 화장품 佛 유기농 인증
아모레퍼시픽은 28일 허브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에코레시피 라인'이 국내 최초로 프랑스 유기농인증기관 에코서트로부터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프랑스에서 수입한 유기농 원료로 생산된 에코레시피 라인은 파라벤, 인공 향, 인공 색소 등을 전혀 쓰지않은 제품이다.
■ 소비자단체협 물가신고센터 운영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다음달 1일부터 불합리한 물가 상승을 감시하기 위한 '소비자 물가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이 센터는 소비자들로부터 부당한 가격 인상이나 담합, 물가 편승 인상 등의 사례를 신고받아 실무자가 현장 확인 및 사실 조사를 한 뒤 필요한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등에 조사를 요청하게 된다. 신고는 소비자단체협의회 및 녹색소비자연대, 대한주부클럽연합회, 서울YWCA, 소비자시민모임, 전국주부교실중앙회 등 전국 110여개 지점에서 접수한다.
■ 한국이동방송 장충동으로 본사 이전
지하철 전동차 내 방송을 맡고 있는 ㈜한국이동방송(대표이사 신정섭)은 28일 본사 사무실을 서울 서초구 서초동 동인빌딩에서 중구 장충동 예진빌딩으로 이전했다. (02)585~9145
■ 롯데쇼핑 2분기 매출 업계 최고
㈜롯데쇼핑은 올해 2분기 매출 2조6,342억원, 영업이익 2,022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0.9%, 5.4% 신장한 것으로, 유통업계 최고 실적이다. 사업 부문별로는 백화점이 8.0%, 할인점이 7.8% 신장했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