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휴대폰서 '윙~' 모기가 달아난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휴대폰서 '윙~' 모기가 달아난다

입력
2008.07.16 06:18
0 0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대폰과 인터넷으로 휴가 때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업체들은 휴대폰을 이용한 모기 퇴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 모기는 산란기를 맞은 암컷으로, 숫모기를 피하는 습성이 있다. 따라서 휴대폰으로 숫모기의 날갯짓 소리에 해당하는 주파수 대역을 출력하면 암컷 모기의 접근을 막을 수 있다.

KTF의 경우 무선 인터넷에 접속해 ‘포탈-웰빙-모기퇴치기 플러스’를 선택한 다음 프로그램을 전송 받으면 된다. 이용료는 3,000원. SK텔레콤은 무선인터넷에서 ‘전체메뉴-정보-생활IN-생활정보-2008 모기퇴치’를 차례로 선택해 프로그램을 전송 받으면 된다. 이용료는 5,000원. LG텔레콤도 무선인터넷에서 ‘교육-모기퇴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용료는 2,500원.

위급 상황 때 긴급호출 서비스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휴대폰의 GPS 핫키나 9번을 누르면 사전 등록한 보호자 4명에게 긴급호출 신호를 보낸다. LG텔레콤은 무선인터넷에서 ‘보디가드’ 프로그램을 전송 받아 작동시키면 위급할 때 핫키를 눌러 경보음을 낼 수 있다. 동시에 미리 설정해 놓은 보호자 3명에게 긴급 문자메시지와 위치정보가 자동 발송된다.

해외 여행자를 위한 비상 서비스도 있다. SK텔레콤이 제공하는 ‘T로밍 보디가드’ 서비스는 해외에서 아프거나 말이 통하지 않을 때 응급처치 및 통역을 해준다. 이용 방법은 출국 전 해당 서비스 신청을 한 뒤 여행지에서 (02)3445-9445로 전화하면 된다. KTF는 일본 NTT도코모와 제휴해 일본 여행 때 가족들이 여행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친구찾기 해외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털 사이트들도 각종 여행정보 제공 및 휴가철 행사를 진행한다. 엠파스는 최저가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여행코너(travel.empas.com)에서 항공권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색창에 목적지를 입력하면 가격별 항공권 정보가 나타난다. 네이버도 월드타운(worldtown.naver.com) 코너에서 해외 여행에 필요한 항공권과 호텔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은 ‘제주’(jeju.daum.net/tourmall) 코너에서 제주도 여행에 필요한 패키지 상품, 숙박, 렌터카 정보를 제공한다. 싸이월드는 ‘아트 오브 트래블’(paper.cyworld.com/travelphotos) 코너를 통해 약 30명의 해외 통신원들이 보내오는 미국, 중국, 남미 등의 생생한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최연진 기자 wolfpack@hk.co.kr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