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발권 수수료 2010년 폐지
대한항공은 2010년 1월부터 항공권 발권 수수료를 폐지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앞서 올해 4월 발권 수수료를 9%에서 7%로 인하한 바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미국 등 상당수 국가의 여행사들이 발권 수수료를 받고 대신 상담, 예약 등에 따른 서비스 요금을 받고 있다”며 “발권 수수료를 폐지하면 장기적으로 소비자에게 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발권수수료는 항공권을 판매한 여행사 혹은 대리점에게 항공사가 지급하는 커미션으로 중소 여행사 수입의 60~70%를 차지한다. 이에 따라 중소 여행사에 적잖은 타격을 줄 전망이다.
■ 기아차, 10월 LPG 봉고트럭 출시
기아차는 10월 1톤 액화석유가스(LPG) 봉고트럭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경유가 급등으로 트럭 판매가 감소해 연료비 부담이 현저히 낮은 LPG 트럭을 11년 만에 다시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LPG 봉고트럭은 시내 주행 연비가 ℓ당 4.9㎞로 경유 봉고트럭(8.1㎞)에 비해 낮지만 경유 가격이 LPG보다 배 가량 높아 연료비 절약 측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 금호타이어, 포드에 年 20만개 공급
금호타이어는 미국 포드와 중형차 '포커스'의 신차용 타이어 '솔루스 KH16'을 연간 20만개 공급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포드와의 공급 계약으로 크라이슬러, GM 등 미국 빅3 메이커에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
■ BAT, 담뱃갑 리뉴얼 '던힐' 출시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코리아)는 담뱃갑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리뉴얼한 '던힐' 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리뉴얼한 디자인은 '던힐 라이트' '던힐 1㎎' '던힐 밸런스' '던힐 프로스트' 등 4종의 제품에 적용된다. 맛과 향은 기존과 변함 없으며, 소비자 가격(갑당 2,500원)도 동일하다.
■ 바이오뉴트리젠, 다이어트 식품 개발
㈜바이오뉴트리젠은 식물체에서 추출한 바이오플라보노이드 물질로 부작용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 '슬림앤슬림'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뉴트리젠 측은 야채 과일 허브 추출물로 비만, 지방간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고 주장했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