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차없이 정확하게" 롤 커팅 강자
동우에스티(대표 김형선 www.dwstco.com)는 1987년 설립 이래 롤 컷팅기 등 가공기계를 제작하고 있는 업체이다. 산업용 테이프와 관련해 3M 대리점과 임가공 사업을 같이 운영하면서 최종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사용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즉시 보완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롤 컷팅기 제작에 관해서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으로 매년 국ㆍ내외 전시회에 3~4회 참여하고 있다. 동우에스티에서 개발한 ‘롤 테이프 컷팅기’는 SERVO MOTOR를 사용해 일정한 폭 만큼 이동, 원단을 최소폭(1mm)으로 컷팅하는 장비다. 현재 이 제품은 대한민국의 핵심 산업인 반도체, LCD, 휴대폰 등 정밀 부분에 사용되는 접착테이프를 가공하는 업체들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롤 테이프 컷팅기는 단지 접착(양면, 단면)테이프 컷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롤 상태로 작업하는 제품들(인테리어 필름, 종이원단, 가죽원단, 비닐, 랩, 스폰지 등)을 일정한 폭과 수량만큼 자동 컷팅하도록 설계돼 있다. 이처럼 롤 테이프는 적용 및 응용할 수 있는 범위가 크다고 할 수 있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