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엘츠 작년 100만명 응시
세계적인 영어인증 시험인 아이엘츠(IELTS)에 지난 한해 100만명이 응시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엘츠 개발 및 관리 기관인 영국문화원과 호주 IDP에듀케이션, 영국 케임브리지대에 따르면 지난해 아이엘츠 응시자수는 3년 전에 비해 2배 이상 늘었다.
한국 응시자수도 2006년에 비해 2배가 넘는 2만2,000여명이 응시했다. 영국문화원측은 아이엘츠가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등 영어의 4가지 영역을 고루 평가하는 시험이어서 응시자는 앞으로 더욱 늘 것으로 예상했다.
■ 한·영·대만 학교교류 세미나
주한영국문화원은 24~27일 4일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 영국 대만 등 3개 나라 교사 및 교육청 국제교류 담당자들이 참석하는 학교교류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에서 3개국 교육전문가들은 각국의 학교교육 시스템 및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학교간 국제교류 추진에 필요한 정보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게 된다.
■ 서울사이버대 무선인터넷 행사
서울사이버대(www.iscu.ac.kr)는 학생들이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30일까지 '여름맞이 야외수업 무선인터넷 이벤트'를 연다.
서울사이버대는 이에 필요한 KT와이브로 무선인터넷 모뎀을 최고 조건으로 공급한다. 30일까지 신청하면 6개월간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서울사이버대 요금제'를 신청하면 일반 와이브로 무제한 데이터 이용 요금의 4분의 1 수준인 5,000원으로 서울사이버대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