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나눔 경영/ SK건설, 마라톤하며 행복기금 릴레이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나눔 경영/ SK건설, 마라톤하며 행복기금 릴레이

입력
2008.06.09 00:58
0 0

영화 <포레스트 검프> 처럼 마냥 달리는 사람들이 있다. SK건설의 마라톤 동호회다. 이 동호회는 상ㆍ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행복나누기 자선레이스’행사를 개최한다. 임직원들이 행복기금을 기부하고 회사는 동일금액을 매칭 펀드(Matching Fund) 형태로 기부한다. 이렇게 매년 마련되는 약 4,000여만원의 행복기금을 연말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2007년 마련된 4,500여만원의 행복기금은 어린이 재단 치료비, 몽골학교 등 복지기관의 생필품 지원 등에 사용됐다.

SK건설의 사회봉사 활동은 이외에도 다양한 형태로 펼쳐진다. SK건설의 서울, 수도권, 중부, 영남고객센터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지역 주민을 위해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객센터에 소속된 전문 SK건설 직원들이 월 1회 선정된 가정을 방문해 도배, 장판, 도장을 다시 해주는 봉사 활동을 한다. 이 행사는 2004년 7월 결성된 ‘SK건설 자원봉사단’이 앞장서고 있다. 유웅석 SK건설 사장도 모자를 쓰고 자원봉사단의 일원이 되곤 한다.

올해부터는 'Build the Green'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환경보존 및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도입, 정기적인 환경보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24일 수도권지역 초등학생들을 경기 강화군 철새 서식지로 초청해 ‘어린이 환경사랑 학교’를 열기도 했다.

SK건설은 또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3월부터 본사 임직원들이 매월 1회 서울 성수동 서울숲을 찾아가 공원을 더욱 푸르게 가꾸는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박기수 기자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