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 기술이전 네트워크' 개막
지식경제부는 ‘제2회 아시아 기술이전 네트워크’가 22일 이틀 일정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기술이전 분야에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로, 올해에는 경영베스트셀러 <창조적 파괴> 의 저자인 리처드 포스터 전 매킨지 사장을 비롯해 해외 초청인사 8명이 특별강연을 했다. 창조적>
23일에는 중국 동남아의 현지 기술거래전문가와 법무법인 로고스의 전문변호사가 기술 수출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1대1상담을 제공하고, KT, LS전선과 일본NTT의 기술 11건을 소개하는 우수기술도입설명회가 개최된다.
■ 새마을금고 온라인 서비스 일시중단
새마을금고연합회는 전산센터 기반환경 개선공사 및 시스템 이전으로 인해 24일 0시~25일 오전 9시, 내달 6일 0시~8일 오전 9시까지 두 차례 온라인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 국민은행'ATM 해외송금' 도입
국민은행이 자동화기기(ATM)를 통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실시하고 송금 수수료도 면제해 준다고 22일 밝혔다. 사전에 영업점에 방문해 해외 송금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기만 하면 이후 신용카드나 현금ㆍ직불카드 등으로 휴일에도 쉽게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다. 송금 수수료는 전액 면제되며 은행 영업 시간에 송금할 경우 환전 수수료도 30% 깎아준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