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논현 '푸르지오 시티' 분양 경쟁률 최고 369대 1
대우건설이 인천시 논현지구에서 분양한 오피스텔 '푸르지오 시티'가 최고 368.7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했다.
대우건설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실시한 오피스텔 524실에 대한 현장 청약접수 결과 총 2만2,056명의 신청자가 몰려 평균 42.1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3실을 모집한 185㎡(56평)형은 1,106명이 몰려 368.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대우건설 최성용 분양소장은 “중도금 40% 무이자 융자와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고 입지 여건이 좋아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고 말했다.
■ 과학문화재단→과학창의재단 개편
한국과학문화재단(이사장 정윤)이 과학문화사업과 함께 창의적 인재 육성까지 포괄하는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 확대 개편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8일 기존 과학문화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과학과 교육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과학문화재단을 과학창의재단으로 개편한다며 이를 위한 과학기술기본법 개정안이 지난 16일 국회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새로 출범하는 과학창의재단은 인재 육성을 위해 과학교육 콘텐츠 등도 개발하게 된다.
■ LG전자, 中아파트에 '홈넷' 공급
LG전자는 최근 중국의 건설 시행사인 쿤허(KunHe) 그룹과 총 6,000가구의 고급 아파트에 홈네트워크인 'LG홈넷(HomNet)'을 공급하는 내용의 계약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광저우(廣州)에 있는 타운하우스에도 연말까지 홈넷 솔루션을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 국토부'사업비 절감팀' 설치
국토해양부는 공공건설 예산 10% 절감 방안의 일환으로 '사업비 절감팀'을 설치, 5억원 이상 SOC공사에 대해 계약의 적정성을 심사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국토부는 사업비 절감팀 운영으로 예산절감 시스템이 확립돼 재원투입이 시급한 SOC사업에 재투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KT, 인도네시아 정부 ICT 구축 사업
KT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추진하는 정보통신기술(ICT) 구축 사업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ICT 교육센터 건축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전자정부 추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정보기술(IT) 서비스 센터 및 데이터 센터 설립에 필요한 각종 장비 공급 등을 포함한 일괄 구축하는 방식(턴키)이다. 1,850만달러 규모로 18개월 가량 걸릴 예정이다.
■ 7월부터 택지개발 절차 간소화
7월부터는 택지개발을 위한 절차가 간소화돼 30개월이면 택지개발이 완료된다.
국토해양부는 18일 개발계획 단계에서는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의를 생략하고, 공공택지에서 분양 받은 상업ㆍ업무용지의 명의변경을 제한적으로 허용하는 내용의 택지개발촉진법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해 19일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또 상업ㆍ업무용지를 공급 받은 자가 신탁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명의변경을 허용해 상가 분양자를 보호하고, 사업도 지연되지 않도록 했다.
■ SK에너지'품질보증 프로그램' 강화
SK에너지는 18일 석유제품 품질보증 프로그램 1주년을 맞아 주유소 안전사고에 대비한 주유소 종합보험을 도입하는 등 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19일부터는 주유고객을 대상으로 LCD TV, 오케이 캐쉬백 포인트 등을 경품으로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