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금융 知 Zone/ 동부자산운용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금융 知 Zone/ 동부자산운용 外

입력
2008.05.06 00:28
0 0

■ 동부자산운용은 6~16일까지 ‘동부 델타-프라임 1단위 주식혼합투자신탁 제16호’를 판매한다. ‘동부 델타-프라임 1단위 주식혼합투자신탁 제16호’는 코스피200지수를 구성하는 시가총액 1~100위 종목으로 바스켓을 구성해 주식시장이 오르면 주식편입 비중을 낮추고 하락하면 주식편입비중을 높여 수익을 내는 전략을 추구한다. 판매처는 동부증권, 교보증권, 굿모닝신한증권, 금호종합금융, 농협중앙회, 대구은행, 메리츠증권, 수협은행, 유진투자증권, 키움증권, 한화증권, 현대차IB증권, CJ투자증권, SK증권 등에서 판매된다.

■ KB자산운용은 아시아의 업종별 대표주식에 투자하는 어린이펀드 ‘KB캥거루 아시아 주식형’을 출시했다. 기존 어린이 펀드는 주로 국내 주식시장을 중심으로 투자하고 있는데 반해 이 펀드는 신흥아시아 지역에 투자하는 점이 특징이다. 펀드 수수료는 어린이 펀드의 특성을 감안해 일반 해외펀드보다 20% 가량 저렴한 2.35%로 낮췄고, 판매사와 운용사 보수 중 0.22%를 적립, 장학사업 등을 지원한다.

■ 한화증권은 6월30일까지 ‘우리아이 펀드, 아이사랑 펀드’라는 주제로 어린이 펀드 2종을 판매한다. 한화증권이 추천하는 어린이 펀드는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만들기 주식투자신탁 G1호’와 ‘NH-CA자산운용의 아이사랑 적립주식투자신탁1호’ 펀드다. 판매회사와 운용회사가 각각 보수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기금을 조성, 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 어린이 경제교실, 글로벌리더 대장정, 금융선진국 방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 신한은행은 연금 이체시 각종 금융수수료를 할인과 우대금리 등의 혜택을 주는 연금수급 전용통장 ‘행복연금통장’을 내놓았다. 월 20만원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의 경우 전국 병원과 약국, 한의원 등에서 3개월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New Life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산업은행은 정기예금 수준의 금리를 적용 받는 ‘ⓤbest 자유적금’을 6일부터 판매한다. 이 적금에 12개월 가입할 경우 5월2일 현재 최고 연 5.26%(세전 기준)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만 19세 미만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한 가입, 자동이체 신청, 목표금액 조기 달성에 따라 최고 연 0.5%포인트까지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우리금융그룹의 소매금융전문 자회사인 우리파이낸셜은 6일부터 개인신용대출 상품인 ‘우리모두론’을 판매한다. 금리는 최저 7.39%~최고 38.9%, 한도는 최대 9,000만원이며 만 20~56세의 직장인과 전문직 종사자 및 자영업자가 대상이다. 신입사원도 대출이 가능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소득증빙이 없어도 3년 이상 사업을 유지한 경우라면 대출 대상이 될 수 있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