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콘텐츠' 온라인 교육 선두주자
2001년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으로 문을 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이병화ㆍwww.sjcu.ac.kr)는 60년 전통의 세종대학교 학사운영체제를 바탕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해왔다.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교육콘텐츠 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고, 또 최우수 평가를 받아 콘텐츠의 질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 KT KBS 유한킴벌리 포스코 신세계 대한항공 대명레저 인터컨티넨탈호텔 대우조선해양 아주그룹 등 국내 유수기업과 교육협약을 맺고 직장인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국내 뿐 아니라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대만에 강의 콘텐츠를 수출하기도 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모든 재학생들이 한 개 이상의 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과 자격증 연계과정을 설치했다. 지난 몇 년간은 현장 중심의 학문을 제공하고 다양한 장학혜택 등 학생서비스를 강화했다.
올해부터는 세계화 시대에 맞춰 중국의 명문대학인 산동대학교 화중사범대학교 복단대학교 대외경제무역대학교 등에서 수업을 듣고, 방학 등을 이용한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국제적인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