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 www.pusanbank.co.kr)은 ‘가장 소중한 자산은 고객’이라는 CEO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006년부터 선행적인 CS실천운동을 전개, 고객서비스 품질수준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2006년도에는 MK택시신화를 모델로 한 강력한 고객감동 CS실천운동인 ‘뉴스타트 운동’을 추진하면서 영업점별로 MK택시 성공신화 CD 및 CS관련도서(조관일의 고객죽이기) 배포를 통한 CS학습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고객감동을 위한 해피콜 등을 추진했다.
창립 40주년을 맞은 지난해에는 ‘CS Jump Up 0740운동’을 통해 새로운 각오와 CS마인드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고객감동프로그램을 추진했다. 또 고객의 불편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고객업무프로세스 개선협의회를 만들어 IT분야 등에서 큰 개선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고객감동실천카드를 작성해 고객 서비스품질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
올해에는 그동안의 CS활동을 점검하고 기본다지기에 역점을 둔 ‘2008 CS Only One’을 추진하고 있다. 무엇보다 편안하고 자연스런 고객응대를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똑똑(Talk talk)한 멘트’를 개발하고 고객에게 더욱 친근한 영업점 창구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