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하나로텔레콤 조신 대표 선임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하나로텔레콤 조신 대표 선임 外

입력
2008.03.28 18:47
0 0

■ 하나로텔레콤 조신 대표 선임

하나로텔레콤은 28일 주주총회를 열어 SK텔레콤의 인수 안건을 의결하고 조신 SK텔레콤 인터넷사업부문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 대우부품 이동희 대표 선임

대우부품은 28일이동희 씨를 신임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 KB투자증권 김명한 대표 선임

KB국민은행 자회사인 KB투자증권은 28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김명한 전 도이치뱅크그룹 한국대표를 대표이사로, 허세원 전 금융감독원 은행검사2국장을 감사로 각각 선임했다.

■ 한국기술투자 대표이사 정성현씨

한국기술투자는 신임 대표이사에 정성현 전 국민은행 부행장을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 쌍용양회 새 대표에 가메이씨

쌍용양회는 28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가메이 타다하루 전 태평양시멘트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다.

■ 한국신용정보 이장훈 대표이사 선임

한국신용정보는 28일 이사회를 열어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도입, 이장훈 전 감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주도 현 대표는 경영과 채권추심사업을, 이 대표는 크레딧뷰로 사업을 총괄한다.

■ 동부제강 사명 동부제철로 변경

동부제강은 28일 주총에서 사명을 동부제철로 변경했다. 또 한광희(열연부문)ㆍ천주희(경영지원부문) 사장을 대표이사로 추가 선임, 기존 김준기 회장 및 이수일(냉연부문) 사장과 더불어 4명의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키로 했다.

■ 금융위 사무처장 임승태씨

금융위원회는 28일 사무처장에 임승태전재정경제부 금융정책국장, 신임상임위원에 이종구전법무법인세종변호사를 임명했다. 김용환 상임위원은 유임됐으며, 비상임위원에는 채희율 경기대 경제학부 교수, 증권선물 위원회 비상임위원은 조인호 덕성여대 법학과 교수, 금융정보분석원장은 김영과전재경부 경제협력국장이선임됐다.

◆금융위원회 <국장> ▦대변인 유재훈 ▦금융정책 김주현 ▦금융서비스 김광수 ▦자본시장정책관 홍영만

■ ‘현대차 IB증권’ 으로 변경키로

현대차그룹이 인수한 신흥증권은 회사명을 당초 발표한 'HYUNDAI IB증권'이 아닌 '현대차IB증권'으로 바꿀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회사측은 "새 상호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 현대증권과의 관계를 감안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31일 열릴 주총에서 신임 경영진으로 대표이사 회장에 박정인 현대차 부회장, 대표이사 사장에 제갈걸 현대캐피탈 부사장 등이 선임될 예정이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