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투자증권 초대 대표 임기영씨
기업은행은 신설을 추진 중인 IBK투자증권 초대 대표이사 사장에 임기영(55·사진) 도이치증권 한국 부회장을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임 사장은 살로몬브라더스와 한누리살로몬증권, 삼성증권, 도이치증권 등을 거친 투자은행(IB) 분야 전문가다
■ 신세계, 대구에 ‘희망장난감 도서관’
신세계(대표 구학서)는 27일 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대구에 ‘희망장난감 도서관’을 개관했다.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장난감 대여를 비롯, 각종 교육 및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세계는 지난해 제주와 광주에 1, 2호 도서관을 낸 데 이어 앞으로 연간 2곳씩 전국 16개 시ㆍ도에 희망장난감 도서관을 설립할 계획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과 김석산 어린이재단 회장, 고두심 어린이재단 나눔대사 등이 참석했다.
■ 여수-상하이 엑스포 양해각서
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는 2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2010 상하이세계박람회 사무협조국과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측은 공동 실무반을 구성해 박람회 준비과정, 전시기간 운영과정 등 협력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사안을 조율한다.
■ 문승동 흥국증권 대표 내정
흥국증권은 4월 1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서 문승동(51)씨를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문 신임 사장은 동양종금증권 서울지역본부장, 유진투자증권 지점영업총괄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 허진호 인터넷기업협회 회장, 재선임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27일 허진호 현 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재선임했다. 또 구영배 G마켓 대표와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를 신규 임원으로 선임했다.
■ 정성현 한국기술투자 대표 선임
한국기술투자는 27일 정성현 전 국민은행 부행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 한국인포서비스 작년 순익 135억원
한국인포서비스㈜는 지난해 매출액 1,430억원에 당기순이익 135억원을 기록했으며, 주당 35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