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축구 상하이 훙커우구장 최종 결정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축구 아시아지역 3차예선 3조 2차전 남북대결(26일) 장소가 중국 상하이 훙커우구장으로 최종 결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4일 국제축구연명(FIFA)으로부터 이 같은 대회 장소를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경기시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3만1,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홍커우구장은 천연잔디구장으로 지난해 9월 FIFA여자 월드컵이 열린 장소다.
유럽챔피언스리그 8강 대 진확정
14일(한국시간) 스위스 니옹에서 열린 2007~08 유럽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 추첨 결과 박지성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AS 로마와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맨유는 다음달 3일 로마에서 원정 1차전을 갖고, 10일 홈구장인 올드트래포드에서 2차전을 치른다. 맨유가 로마를 이길 경우 4강에서는 샬케04(독일)-바르셀로나(스페인)전 승자와 격돌한다. 한편 아스널(잉글랜드)은 같은 잉글랜드 리버풀과 8강전서 만나고, 잉글랜드의 첼시는 터키의 페네르바체와 4강 티켓을 다툰다.
심의식 아이스하키 한라 새사령탑
90년대 한국 아이스하키의 상징이었던 심의식(39)이 안양 한라의 새 사령탑으로 부임한다. 안양 한라는 14일 전임 베보다 오타카 감독 후임으로 심의식 감독을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운동선수 인권침해 공동조사
대한체육회와 국가인권위원회가 폭력과 성폭행 등 운동선수 인권침해 실태를 공동 조사한다. 체육회와 인권위는 14일 서울 송파구 오륜동 올림픽파크텔에서 '스포츠분야 인권향상을 위한 공동 협약'을 맺고 스포츠 인권침해 공동 조사 후 중대사안은 사법조치 촉구, 공동 인권교육, 장단기 인권개선 방안 마련 등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합의했다.
이형택 퍼시픽오픈 2회전 진출
이형택(삼성증권)이 1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언웰스 테니스가든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퍼시픽 라이프오픈 1회전에서 미카엘 로드라(프랑스)를 2-0(6-2 6-3)으로 물리쳤다. 올해 투어 단식에서 2차례 우승했던 로드라를 맞아 이형택은 1시간8분 만에 완승을 거둬 지난 1월 하이네켄 오픈 패배의 빚을 갚았다. 이형택은 세계 26위 야르코 니미넨(핀란드)과 3회전 진출을 다툰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