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금융 知 Zone/ '2008 우리 코리아 컨퍼런스'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금융 知 Zone/ '2008 우리 코리아 컨퍼런스' 外

입력
2008.03.05 18:10
0 0

■우리투자증권은 5~6일 이틀간 홍콩에서 ‘2008 우리 코리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지역 해외투자가에게 주로 한국우량기업을 소개하는 이번 행사에는 포스코, LG화학, 대한항공, 강원랜드, 하나로텔레콤, 하이트맥주, 현대백화점, 하나투어, 태광, 동부건설 등 국내기업 10개와 시노펙(Sinopec), 에어차이나 등 중국기업 2개가 참여한다.

■대신증권은 주가연계증권(ELS) 4종을 6~10일까지 각 영업점에서 판매한다. 삼성전자와 현대차 주가에 연동하는 ‘대신ELS 510호’(만기2년 조기상환)는 두 종목의 주가가 모두 기준가 대비 75% 이상이면 연 19%의 수익을, LG전자와 대우조선해양 주가에 연동하는 ‘대신ESL 511호’(만기2년 조기상환)는 두 종목 주가가 기준가 대비 65% 이상이면 연 23%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원자재가격 급등으로 자금난을 겪고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원자재구매 특별대출’을 5,000억원 한도로 한시 판매한다. 이 상품은 기존 대출금 유무와 규모에 상관없이 업체당 최고 5억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다. 신속한 대출을 위해 업체별 대출한도 조회 등의 절차를 간소화했으며, 영업점장 전결로 처리된다. 금리수준은 신용도에 따라 따르지만 해당업체 통상 대출금리에서 0.5%포인트 감면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국제 구호단체인 월드비전과 제휴해 ‘월드비전 신한 아름다운카드’를 출시했다. 신용판매 이용금액의 0.5%를 ‘아름포인트’로 적립해주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GS홈쇼핑 등에서는 추가로 0.3%포인트를 더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5천포인트 단위로 월드비전에 기부돼 공부방 지원 사업에 쓰인다.

■한국씨티은행은 1년 만기 지수연동예금인 ‘골드지수연동예금 클리켓 1호’와 ‘아시아 드래곤 지수연동예금 1호’를 12일까지 판매한다. 골드지수 연동예금은 런던에서 거래되는 금 현물 가격에 연동되는 상품으로 최고 연 36%(세전)의 이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아시아 드래곤 지수연동예금은 코스피200지수와 홍콩의 항셍지수, 대만의 MSCI 타이완 지수에 연동되는 상품으로 최고 연 22.5%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외환은행은 SK에너지와 제휴해 매달 최대 2만5,000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예스 오일백(Yes OilBag) 카드’를 출시했다. SK주유소 등 OK캐쉬백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기존보다 최대 10배의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한 달 동안 SK주유소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2만5,000이 자동으로 통장에 입금된다.

■우리은행은 2차 납품업체까지 영업점장 전결로 대출이 가능한 ‘브리지(Bridge) 구매카드’를 출시했다. 1차 납품업체가 이 카드를 신청하면 2차 납품업체는 별도의 신용조사나 담보 없이 영업점장 전결로 카드 사용한도를 부여 받을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은 장례를 지원하는 ‘카네이션B&B 보험’을 판매한다. 피보험자가 상해나 질병으로 숨질 경우 전문 장례지도사(FD)와 도우미가 장례 상담을 하고 관과 수의, 상복 등 장례 용품을 지급한다. 사망 후에 매년 최고 20만원을 10년 간 제사 비용으로 지급하는 특약과 의식 불명 상태가 180일 이상 계속될 경우 최고 1,200만원의 간병비를 지급하는 특약, 장례 용품 대신 사망 보험금을 지급하는 특약 등이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