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은 5~6일 이틀간 홍콩에서 ‘2008 우리 코리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지역 해외투자가에게 주로 한국우량기업을 소개하는 이번 행사에는 포스코, LG화학, 대한항공, 강원랜드, 하나로텔레콤, 하이트맥주, 현대백화점, 하나투어, 태광, 동부건설 등 국내기업 10개와 시노펙(Sinopec), 에어차이나 등 중국기업 2개가 참여한다.
■대신증권은 주가연계증권(ELS) 4종을 6~10일까지 각 영업점에서 판매한다. 삼성전자와 현대차 주가에 연동하는 ‘대신ELS 510호’(만기2년 조기상환)는 두 종목의 주가가 모두 기준가 대비 75% 이상이면 연 19%의 수익을, LG전자와 대우조선해양 주가에 연동하는 ‘대신ESL 511호’(만기2년 조기상환)는 두 종목 주가가 기준가 대비 65% 이상이면 연 23%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원자재가격 급등으로 자금난을 겪고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원자재구매 특별대출’을 5,000억원 한도로 한시 판매한다. 이 상품은 기존 대출금 유무와 규모에 상관없이 업체당 최고 5억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다. 신속한 대출을 위해 업체별 대출한도 조회 등의 절차를 간소화했으며, 영업점장 전결로 처리된다. 금리수준은 신용도에 따라 따르지만 해당업체 통상 대출금리에서 0.5%포인트 감면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국제 구호단체인 월드비전과 제휴해 ‘월드비전 신한 아름다운카드’를 출시했다. 신용판매 이용금액의 0.5%를 ‘아름포인트’로 적립해주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GS홈쇼핑 등에서는 추가로 0.3%포인트를 더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5천포인트 단위로 월드비전에 기부돼 공부방 지원 사업에 쓰인다.
■한국씨티은행은 1년 만기 지수연동예금인 ‘골드지수연동예금 클리켓 1호’와 ‘아시아 드래곤 지수연동예금 1호’를 12일까지 판매한다. 골드지수 연동예금은 런던에서 거래되는 금 현물 가격에 연동되는 상품으로 최고 연 36%(세전)의 이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아시아 드래곤 지수연동예금은 코스피200지수와 홍콩의 항셍지수, 대만의 MSCI 타이완 지수에 연동되는 상품으로 최고 연 22.5%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외환은행은 SK에너지와 제휴해 매달 최대 2만5,000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예스 오일백(Yes OilBag) 카드’를 출시했다. SK주유소 등 OK캐쉬백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기존보다 최대 10배의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한 달 동안 SK주유소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2만5,000이 자동으로 통장에 입금된다.
■우리은행은 2차 납품업체까지 영업점장 전결로 대출이 가능한 ‘브리지(Bridge) 구매카드’를 출시했다. 1차 납품업체가 이 카드를 신청하면 2차 납품업체는 별도의 신용조사나 담보 없이 영업점장 전결로 카드 사용한도를 부여 받을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은 장례를 지원하는 ‘카네이션B&B 보험’을 판매한다. 피보험자가 상해나 질병으로 숨질 경우 전문 장례지도사(FD)와 도우미가 장례 상담을 하고 관과 수의, 상복 등 장례 용품을 지급한다. 사망 후에 매년 최고 20만원을 10년 간 제사 비용으로 지급하는 특약과 의식 불명 상태가 180일 이상 계속될 경우 최고 1,200만원의 간병비를 지급하는 특약, 장례 용품 대신 사망 보험금을 지급하는 특약 등이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