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상실감나는 로봇실습으로 기술교육 업그레이드
교육장비 기자재 전문업체 ㈜이디(대표 박용후ㆍwww.ed.co.kr)는 로봇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 및 연구용 지능형로봇플랫폼 ‘유로보(URobo)’와 지능형 로봇 제어 시뮬레이터 ‘EDRS’를 개발해 지능형 로봇교육 분야에 본격 진출했다.
유로보는 로봇이 수행하는 핵심기능을 네트워크를 통해 외부 서버에 분담시킴으로써 로봇의 하드웨어 구성을 단순화해 로봇 내부의 핵심 기능과 시스템의 연관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로봇을 직접 제어할 수 있는 API(Library)를 제공해 대화형 기반 제어시스템, URC 로봇 기반 시스템, 환경인식, 장애물 회피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프로그래밍을 통해 로봇의 상태와 이동을 지령할 수 있으며, 이동 중 측정된 센서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초기술 교육은 물론 로봇 시뮬레이션을 통한 동작원리를 익힐 수 있다.
EDRS는 실제 물리 공간을 추상화한 가상공간과 그 공간에서 동작하는 가상 로봇을 구성하고, 가상환경을 통해 발생하는 데이터에 의해 가상로봇이 동작하는 시뮬레이션 플랫폼이다.
다종의 로봇·센서의 제공과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용자에게 로봇 실습의 실감나는 체험의 기회를 부여하며, 실습이나 체험이 어려운 로봇 시장에서 지능형 로봇에 대한 전반적인 구조와 요소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이디는 지능형 홈네트워크 대상에서 산업자원부장관상, 정보통신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u-로봇대상에서 2년 연속 플랫폼부문 한국지능로봇산업협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다수의 정부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전문가 양성과 로봇전문 고급인력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