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마찰형 방오도료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의 듀라케미(주)는 특수도료 및 미끄럼방지 포장재를 개발, 제조, 생산, 시공하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세계 최고 성능의 연료 절감 및 환경친화형 성격과 저마찰ㆍ내마모ㆍ내충격성을 지닌 제 4세대 '저마찰형 방오도료'(제품명 : DU-SLIP)를 독자기술만으로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저마찰형 방오도료'는 일반적으로 산업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도료의 문제점들을 개선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저마찰형 방오도료'는 무방오제 타입의 도료로서 친환경성을 갖추었으며 국제적 환경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고 수입 실리콘 방오도료 가격 대비 50%수준의 가격경쟁력도 지니고 있다.
뛰어난 내마모, 내충격성으로 획기적인 도막 수명 연장을 일궈냈으며, 선박 도장 유지 보수비용 절감, 탁월한 저온경화성(-20°C 까지)으로 전천후 선박 도장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이 제품은 2007년 한국발명진흥회 주관의 "우수발명품 우선구매 추천제품"에 선정돼 친환경표지인증 및 한국선급(KR)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특허등록 16건, 실용신안 6건, 상표등록 6건을 취득했다.
듀라케미는 '저마찰형 방오도료' 개발로 연 3,750억원 규모의 국내 선박용 페인트 시장 석권 및 4조원으로 추정되는 세계 선박용 페인트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