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2007 한국광고대상/ '기업PR대상' SK 'OK! Tomorrow'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2007 한국광고대상/ '기업PR대상' SK 'OK! Tomorrow'

입력
2007.10.26 00:05
0 0

행복한 내일로 가는 희망열차 '오늘'

먼저 뜻깊은 수상의 영광을 주신 한국일보 독자 여러분 및 한국일보 관계자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날 광고는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 정보를 전달하는 차원을 넘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전달하고 확산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광고라는 ‘창’을 통해 그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이해하고 이미지를 형성하게 됩니다. 특히 IT 기술의 발달로 우리는 과거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접하게 되었으며, 고객의 마음을 차지하기 위한 광고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SK는 기업이 추구해야 할 궁극적 가치인 ‘고객 행복’을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로 설정하고,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SK 브랜드가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올바르고 효과적으로 공유될 수 있는 원칙과 기준을 정립하는 등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기반을 마련해 왔습니다.

올해 7월부터는 SK 브랜드의 친숙도와 정감성을 제고하기 위해 새로운 ‘OK! SK 캠페인’을 통해 본격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통합 브랜드 광고인 ‘우리는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OK! Tomorrow’ 캠페인은 SK 브랜드의 핵심가치이자 SK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가치인 ‘행복’을 테마로 생활 속의 소중한 경험을 활용해 우리 사회의 행복한 내일, 희망을 이야기하며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론칭 광고인 ‘새출발’ 편에서는 ‘힘든 오늘(슬럼프, 헤어짐…)은 행복입니다’ 라는 역설을 통해 우리가 처한 오늘의 어려움도 행복한 내일의 새로운 출발점이 된다는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나눔’ 편에서는 커피 한잔, 책 한 권을 아끼는 작은 나눔이 누군가에게는 내일의 큰 행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정감 있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는 앞으로도 브랜드 전략을 반영하되 국민 모두에게 감동과 행복을 함께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광고’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K 권오용 브랜드관리실장(전무)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