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홀 규모의 골프장과 테마파크 등이 들어서는 관광레저형 태안기업도시가 24일 기공식을 갖고 본격 개발에 들어간다. 현대건설은 9조15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충남 태안군 태안읍과 남면에 걸친 천수만 일대에 1,464만㎡(4,429만평) 규모의 태안기업도시를 건설한다. 이곳에는 테마파크 생태공원 골프장 국제비즈니스단지 청소년문화체육시설 상업시설 타운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GS건설은 자사 브랜드인 ‘Xii(자이)’의 단지 내 건축, 외관디자인, 인테리어 등 11개 출품작이 ‘2007년 하반기 우수산업디자인’으로 선정돼 2년 연속 GD(Good design) 마크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SK건설은 싱가포르 JAC사가 발주한 아로마틱(방향족) 플랜트 공사를 9억달러에 수주했다. 이 공사는 싱가포르 주롱섬 석유화학 단지 내에 공장을 신설하는 것으로, SK건설이 설계 구매 시공을 모두 맡는 턴키방식이다.
■대우건설이 서울 강남구 개포동 대청아파트 리모델링 공사를 수주했다. 아파트 용적률을 기존 200%에서 290%까지 늘리고 단지 내 영어마을도 조성할 계획이다. 내년 11월 착공 예정.
■쌍용건설은 수도권 및 지방 주택사업 강화를 위해 경인지사와 중부지사를 설립하고 수주 활동에 나선다. 경인지사를 설립하기는 창사 후 처음이고, 중부지사는 외환위기 이후 대전지사와 광주지사를 폐쇄한 후 7년 여 만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