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양방향 인터넷 서비스… 'TV의 진화'
메가TV는 KT 메가패스에 TV를 연결해 영화, 드라마, 교육 등 다양한 VOD 컨텐츠와 금융, 증권, 신문, 날씨, 게임 등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TV포털 서비스로 실시간 방송을 제외하고는 IPTV와 동일하다.
메가TV는 현재 서울 및 과천, 동탄 지역 메가패스 고객 중 인터넷 속도가 일정 품질 이상이면 이용이 가능하며, 주문형비디오(VoD) 상품과는 달리 다양한 교육, 엔터테인먼트, 금융, 날씨 등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양방향 인터넷 서비스와 HD(High Density)급 고화질이 특징이다.
주문형비디오 서비스는 HD를 포함한 영화, 스포츠, 다큐멘터리 등과 지상파 3사의 프로그램을 모두 제공한다. 특히 SBS의 경우는 양방향 서비스를 추가한 TV포털 서비스로 제공돼 TV방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또한 일간신문을 볼 수 있는 TV신문 서비스와 종교활동 등 원하는 고객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뮤니티CUG(Closed Users Group, 폐쇄이용자그룹) 서비스도 선보였다. 연내에 인터넷 검색 서비스와 네이버 포털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메가TV 서비스 가입은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와 홈페이지(tv.megapass.net), 또는 KT 지사에서 하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