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우수자·조기 졸업자 전형 신설
수시 2-1 모집은 학생부, 서류,면접을 위주로 평가하고 단계별 전형으로 선발한다. 올해 신설된 교과 우수자 전형은 학생부(90%)와 면접(10%)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조기 졸업자 전형과 글로벌리더전형(서울), 영어능력우수자전형(원주), 지역고교우수자 전형(원주)은 교과(40%)와 서류(30%), 면접(30%)으로 선발 한다.
이번에 개편된 특기자 전형에서는 인문계는 전국 규모의 문학상 또는 신춘문예 당선자, 자연계는 수학과 과학 분야의 우수자를 선발하고서류(50%), 면접(50%)으로 평가한다.
수시2-2 모집에서는 일반우수자 전형은 학생부(50%), 논술(50%)로 일괄합산하여 선발하는데, 수능의 최저학력기준과 계열별 기준을 만족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학생부(20%)와 논술(80%)로 우선선발하는 방법을 활용할 계획이다.
일반우수자전형은 추천서, 자기소개서 및 기타 서류를 제출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연세한마음장학 전형(서울)과 사회기여자 및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형도 학생부(50%)와 논술(50%)로 평가하고 언더우드국제대학전형(서울)과 동 아시아국제학부 전형(원주)은 서류(60%), 영어면접(40%)으로 지원자를 평가한다.
학생부 교과영역은 주요과목은과목별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를이용하여 석차백분율을 계산하여적용하고그외과목은 과목별등급이9등급인경우에한하여일정점수를감정하는방식을활용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