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식물성 건축재로 '산속 느낌'
친환경건축문화㈜(www.green9090.com 정송 대표)는 생활환경문제에 초점을 두고 거주문화 개선을 위한 환경운동을 이끌고 있는 회사다.
지난 2000년 9월 11개 시민단체가 모여 ‘친환경생활문화국민연대’를 발족, 국민들의 주거 생활공간을 친환경으로 바꾸자는 범국민운동을 펼치며 친환경건축문화㈜로 전환 법인설립을 했다.
삶의 공간인 실내, 그러나 지금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실내 환경은 그야말로 건강의 해로운 물질들로 가득하다. VOC, 포름알데히드, 환경호르몬, 비소 등이 다량 검출되고 있어도 수수방관하고 대안 없이 속수무책인 게 현실이다.
날로 늘어나는 암 환자, 어린이들의 29.1%가 아토피로 고통 받고 있다. 때문에 실내 공기 질의 개선은 시급한 당면과제다.
이에 친환경건축문화㈜는 유해성 화공약품을 전혀 쓰지 않고 천연 식물성 추출 도료를 사용해 건축 내장재를 제조, 생산하고 있다. 주로 천연원목, 달맞이씨, 추출도료, 천연참숯, 천연황토, 천연옥 등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완전 친환경 건축재를 사용하여 공사를 한다.
이러한 친환경 건축재는 우아하고 아름다움을 자연 그대로 연출시켜 마치 산속의 느낌을 가지도록 한 차원 높은 예술창조를 지향한다. 아울러 친환경 건축재는 소비자들의 자연친화적 주거문화 요구와 갈망에 부응하여 사업자의 수익성에 연계되는 모두 만족의 건축재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