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시설 PC·하드웨어 정비…봉사활동도 IT형 업그레이드
세아정보시스템(대표 백시열 www.seahinfo.co.kr)은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회사다. IT서비스 사업은 물론, ERP, POP 등 IT제조 부문의 사업을 적극 추진해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세아정보시스템은 2005년 7월 기업윤리 규범을 제정한 이후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시스템 및 제도를 도입, 실천하며 윤리경영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현재 하고 있는 사랑의 실천활동으로는 지역 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목욕봉사, 환경개선봉사, 급식봉사, 시설 내 전산환경개선 등을 하고 있으며 더불어 주변의 어려운 가정 및 독거 노인분들과의 결연을 맺어 가정방문과 함께 후원금을 전달함으로써 사람이 그리운 분들에게 힘이 되어 주고 있다. 위와 같은 사랑의 실천 이외에도 사랑의 연탄배달, 성금후원 등 사회복지단체에서 주관하는 좋은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 중에서 특히 IT 전문회사의 특성을 살린 복지시설 PC정비 및 하드웨어 관리, 전산물품지원 등을 함으로써 지역 복지시설 담당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IT 봉사활동을 통하여 물질적 도움 뿐만이 아니라 컴퓨터도서지원, 컴퓨터정보교육 등의 활동을 점차 확대하여 시설을 이용하는 분들이 정보화 관련 지식을 보다 쉽게 습득하고 IT문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