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MP3+PMP' 3가지 즐거움이 하나에
삼성테크윈의 디지털 카메라 ‘블루(VLUU) i7’(사진)은 디지털 카메라와 MP3, 포터블 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가 하나로 결합된 복합기기다. 그 만큼 다양한 기기의 역할을 소화하기 때문에 여행 시 여러 디지털 기기를 챙길 필요가 없다. 720만화소의 디지털 카메라는 광학 3배줌 기능을 갖고 있으며 3인치 대형 액정화면(LCD)을 채택해 편하게 촬영할 수 있다.
재미있는 기능은 LCD 회전 기능. 평소에 전원 버튼을 누르면 MP3 재생기로 작동하다가 LCD를 180도로 회전하면 자동으로 디지털 카메라로 바뀐다. 다시 LCD를 90도로 돌려놓으면 PMP 모드로 전환돼 영화나 뮤직비디오 등의 동영상 파일을 감상할 수 있다. LCD만 돌리면 각종 기능이 알아서 작동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설명서 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LCD는 요즘 유행하는 터치 스크린 방식을 적용해 플래시 기능, 각종 촬영 모드 변경 등을 손가락으로 화면을 눌러서 바꿀 수 있다.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 시 캠코더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해외 여행지 정보는 이 제품만의 특징이다. 한국관광공사, 하나투어 여행사와 계약해 세계 30개국 여행지의 관련 정보를 내장했다. 따라서 주요 관광명소에 대한 안내, 찾아가는 길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금속제 케이스는 어지간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을 만큼 견고하지만 무겁다. 따라서 호주머니 등에 넣어 다니기에는 다소 불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삼성테크윈은 디지털 카메라를 넣을 수 있는 외장 케이스를 따로 제공한다
최연진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