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차단 높이고 비틀림 줄이고
(주)진안(대표 김경환ㆍwww.jinanpvc.co.kr )은 건축용 pvc배관자재 전문 제조업체다. 진안은 '저소음SG PIPE'를 개발, 특허를 출원하며 친환경적인 배관자재를 공급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진안의 '저소음SG PIPE'는 몸체와 연질흡음관 사이의 공기층 공간을 최대한 크게 설계하고, 이음관 양쪽 측면에는 에어자킷을 설치해 소음을 최대한 줄인 제품이다.
슬리브 삽입부 연결관과 몸체가 결합되는 부분에 조립 시 쉽게 삽입되고 사용 시 탈락이 되지 않게 톱니모양의 돌기 4개를 설치, 종전 제품의 단점인 체결(나사식)시 연질흡은관의 비틀림에 의한 결함을 개선하고 소음차단 성능을 높였다.
슬리브 삽입부 연결관과 연질흡음관이 접합되는 부분은 종전 평면형 면접합으로 나사 조임에 의하여 압착, 소음을 차단하였으나 본제품은 슬리부 삽입부에 오목형 삽입부를 설치하고 연질 흡음관에는 장착돌기를 설치하여 이중으로 소음을 차단하는 구조로 설계 제작 했다.
연질 흡음관 내부 모서리 부분이 직각이어서 배수시 낙수가 부딪혀 유체 흐름을 방해하고, 소용돌이와 충격 소음이 많이 발생했던 단점도 모서리를 완만하게 라운드 처리하여 유체 흐름을 원활하게 개선했다. 이를 통해 소음도 한결 줄였다. (055)367-6116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