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에서 제외됐던 박주영(22ㆍ서울)이 올림픽 대표팀에는 3개월 만에 복귀하게 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9일 내달 6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아랍에미리트연합(UAE)과의 2008 베이징 올림픽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F조 최종전에 나설 21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박주영은 지난 2월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예멘과의 2차 예선 1차전에서 ‘배치기 퇴장’을 당한 후 국제축구연맹(FIFA)의 두 경기 출전 정지와 왼발 부상으로 줄곧 올림픽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해왔다.
핌 베어벡 감독의 신임을 받지 못하고 있는 박주영으로서는 UAE전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쳐야 아시안컵 최종 엔트리 합류를 기대할 수 있다. 지난 16일 예멘 원정경기에서 벤치 멤버를 대거 투입, 0-1로 패했던 베어벡 감독은 UAE전에는 1~4차전에 기용됐던 주전 선수들 위주로 경기를 치를 전망이다.
한편 이승현(부산)과 오장은(울산), 최철순(전북)은 부상으로 소집에서 제외됐다. 올림픽 대표팀은 오는 3일 오후 4시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소집된다.
◆축구 올림픽 대표팀 명단(6월6일 UAE전)
▲GK=정성룡(포항) 양동원(대전) 송유걸(전남) ▲DF=김진규 강민수(이상 전남) 김태윤(성남) 박희철(포항) 정인환(전북) 김창수(대전) 김창훈(고려대) ▲MF=백지훈(수원) 이요한(제주) 김승용(광주) 한동원(성남) ▲FW=박주영 심우연(이상 서울) 서동현(수원) 양동현(울산) 김민호 백승민(이상 성남) 이근호(대구)
김정민기자 goavs@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