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셜에서 국내 출시한 ‘호기심 많은 조지’는 숨은 보석 같은 DVD 타이틀이다. 이 작품은 1941년 처음 출간된 한스 레이와 마그렛 레이 부부의 동화책을 토대로 만든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동화는 60여년간 세계 17개국 언어로 번역돼 출간된 유명한 베스트셀러다.
내용은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아기 원숭이 조지가 노란 모자를 쓴 박물관 큐레이터를 따라 뉴욕에 도착하면서 벌어지는 각종 소동을 다뤘다. 이야기는 단순하지만 아름답고 따뜻한 그림과 색감 덕분에 온 가족이 볼만하다.
이 작품이 돋보이는 이유는 화려한 3차원 그래픽과 컴퓨터를 이용한 특수효과가 난무하는 시대에 손으로 그린 예쁘고 순수한 그림체의 2차원 애니메이션을 쓰고 있다는 점이다.
그렇다고 3차원 애니메이션에 비해서 그림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다. 입체효과는 3차원 애니메이션에 비해서 덜하지만 따뜻한 느낌의 빛과 깔끔한 색감, 부드럽고 둥글둥글한 곡선 위주의 캐릭터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는다.
DVD 타이틀에는 이처럼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제작 됐는지 소개한 ‘메이킹 필름’이 수록돼 있다. ‘메이킹 필름’을 보면 제작진은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등장 인물들을 모두 캐리커처화 했다.
자동차 건물 길거리 표지판 등도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했다. 비록 5분 가량으로 시간이 짧은 게 아쉽지만 제작진이 따뜻한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한 모습들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부록이다.
최연진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