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2007 서비스 만족대상/ 웅진코웨이, 1만여명 코디, 회원 관리 철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2007 서비스 만족대상/ 웅진코웨이, 1만여명 코디, 회원 관리 철저

입력
2007.04.18 23:34
0 0

최근 마케팅 성공 사례로 자주 언급되는 웅진코웨이의 렌탈마케팅은 당시로서는 매우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발상이었다. 웅진코웨이는 외환위기 당시 비슷한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매출 부진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이었다.

국민이 경제 패닉 상태에 빠진 상황에서 100만원 이상의 고급 정수기를 구입하기 위해 선뜻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은 거의 없었다.

이 때 정수기가 비싸서 판매가 되지 않으니 빌려주자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찬반 양론이 많았지만 소신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시행한 결과, 매년 매출액이 2배 이상씩 증가하는 등 급격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웅진코웨이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394만 렌탈ㆍ멤버십 회원을 확보하고 매출규모 1조 1,178억원을 돌파했다.

웅진코웨이에는 전국 1만1,000여명의 코디가 두 달에 한 번씩 각 가정과 업소를 방문해 필터를 교환해 주고 제품을 관리하면서 서비스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이러한 코디 서비스와 더불어 웅진코웨이는 CCMS(고객불만 예방 경영시스템, Consumer Complaint Management System) 운영을 통해 고객의 불만 사항에 신속히 대응하고 개선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로 대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