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인증기업 한진(대표 이원영ㆍwww.hanjin.co.kr)은 첨단 물류 정보기술의 활용을 통해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한진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핸드폰 등 다양한 통신수단을 통해 실시간으로 예약접수를 하고 화물처리정보도 알 수 있도록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진의 배송사원은 통신과 지리정보(GPS)기능, 위치정보(GIS)기능을 갖춘 개인휴대단말기(PDA)를 휴대하고 있어 고객의 예약과 화물처리 정보를 위치와 시간에 관계없이 무선으로 실시간 송수신하고 있다.
한진은 고객의 문의에 현장의 상황과 예정사항을 즉각적이고 구체적으로 안내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내부적으로는 배송사원의 배송결과 시스템처리 등의 추가적인 업무 절차를 개선,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이를 다시 고객을 위한 서비스 역량으로 충전하고 있다.
또한 한진은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와 IP폰을 도입해 상담원의 재택근무가 용이한 환경을 구축, 재택 상담원 고용 확대로 사회에 공헌할 계획을 추진 중이다.
이러한 한진의 의지는 인터넷 택배 예약에서 발생하는 매출액 중 1%의 수입금을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등 기업의 사회봉사활동에도 잘 나타나고 있다. 한진은 정보화 시대에 한진만의 기술과 정보를 잘 결합시켜 궁극적인 목적인 고객 서비스와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1588-001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