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철강업체 원해
▦ 구직자
서울 소재 4년제 대학에서 금속공학을 전공했습니다. 1999년 2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철강 업체에서 해외영업 업무를 담당하다 그만두고 현재 재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지방에 소재하고 있어 3년 여 동안 주말부부처럼 지내왔습니다. 서울 소재의 철강 관련 업체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김성철(가명ㆍ36)
▦상담
김성철씨는 전공과 실무 경력을 살려 해외영업 부문에 지원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세아특수강(www.seahsp.co.kr)은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 부문은 신입은 영업과 생산, 노무ㆍ총무, 경력은 해외 영업입니다.
경력직은 철강업체 해외영업 경력 10년 내외인 사람으로 금속공학 관련학과 전공자가 지원할 수 있습니다. 김씨는 해외영업직 경력부문에 지원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1차와 2차 면접이 같이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고, 면접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경력은 전공부분과 경력사항을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 전달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질의응답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이뤄지므로 자기소개서의 내용에 대해 나름대로의 의견을 정리해 놓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뉴스나 신문에 나오는 각종 사회 현안에 대해서는 미리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놓고 전공서적도 복습해두면 좋은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원서는 2월2일까지 우편접수(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6-2번지)나 방문 접수를 받습니다.
커리어제공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