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전문 벤처기업 (주)세진테크(대표ㆍ유화정 www.dentistar.co.kr)는 세계 최초로 식품첨가물 오일을 이용, 의료용 기구를 멸균하는 ‘덴티스타’을 개발해 주목 받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세진테크는 대부분의 진료기구가 금속재질인 점을 착안해 완벽한 멸균과 기구수명 연장효과를 얻을 수 있는 고온 오일 방식의 치과용 핸드피스 멸균기 덴티스타를 개발했다. 고온 오일 멸균 방식은 기존 가압증기 멸균법이나 가스 멸균법과 같이 멸균시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의료용 진료기구의 수명 단축이나 녹 발생, 긴 멸균시간에 따른 병ㆍ의원의 부담을 해소할 수 있다.
특히 오일을 멸균제로 사용하기 때문에 진료기구의 녹 발생 방지는 물론 기구의 원활한 작동을 위한 윤활과 세척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때문에 병원에서 고온 오일방식의 멸균시스템을 도입할 경우 이에 따른 시간과 비용을 절감,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덴티스타는 지난해 9월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급속한 매출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올부터 동남아 등 해외 의료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식품첨가물 오일을 이용한 의료용구 멸균방식은 최초로 인체에 무해한 오일을 멸균제로 사용한다. 앞으로 치과 분야를 비롯, 외과용 시술기구와 내과용 내시경(경성, 연성) 등 모든 의료분야에서 적용이 가능해 이에 따른 파급효과 또한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1588-6119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