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 (EBS 밤 11.00)
<로제타> <더 차일드> 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두 차례 수상한 다르덴 형제의 작품. 로저는 이민자들을 밀입국시켜 임시 거처를 마련해 주고 노동을 강요하는 악덕 업자. 그의 14살 난 아들 이고르는 아버지를 돕고 있지만 마음이 불편하다. 어느날 임시 거처에 경찰이 들이닥치고, 미처 피하지 못한 아프리카 이민자가 건물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한다. 정신을 잃어가던 남자는 이고르에게 자신의 부인과 아기를 돌봐 줄 것을 부탁한다. 더> 로제타>
일이 커질 것을 우려한 로저는 아직 죽지도 않은 그를 흙구덩이에 생매장해 버린다. 로저는 남겨진 부인조차 사창가에 팔아 넘기려 하고 이고르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부인과 아기의 도피를 돕는다. 하지만 남편의 행방에 대한 질문에 이고르는 갈등한다. 감독 장 피에르 다르덴, 뤼크 다르덴. 주연 제레미 르니어 올리비에 구르메. 원제 (1996), 15세.
살인 목격자 입막으러 결혼…퍼펙트 크라임 (KBS2 밤 12.25)
바람둥이인 백화점 직원 라파엘은 매니저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안토니오와 말다툼 끝에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지른다. 그런데 라파엘은 그 사실을 백화점에서 제일 못 생긴 여직원 로우르데스에게 들키고 만다.
그는 로우르데스의 입을 막기 위해 그녀가 시키는 대로 결혼까지 했지만 그녀로부터 벗어나고 싶다. 감독 알렉스 데 라 이글레시아, 주연 기예르모 톨레도 모니카 세르베라. 원제 (2004), 19세.
연애고수 광태 "답답한 우리형"광식이 동생 광태 (OCN 오후 5.40)
서로 다른 연애 방식을 가진 두 형제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광식은 7년간 짝사랑한 여자 앞에서 고백 한 번 못해본 숙맥. 반면 동생 광태는 365일 여자에게 작업을 거는 바람둥이다.
광식은 다시 다가온 짝사랑 윤경을 자신의 사진관 조수인 일웅에게 빼앗길 위기에 처하고, 광태도 자신이 먼저 차려고 했던 경재에게 이별을 통고 받자 혼란에 빠진다. 감독 김현석, 주연 김주혁 봉태규. 2005년, 15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